비즈니스워치 | 2025-10-16 18:31:07
[비즈니스워치] 김준희 기자 kjun@bizwatch.co.kr
최대 10년간 임대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가 11월 분양에 나선다. 경기 파주시 운정신도시 일대 다율동 운정3지구 A-8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다.

16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는 지하 2층~지상 18층, 9개동, 총 55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84㎡로 구성됐으며 입주 예정일은 2026년 6월이다.
최대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장기 임대 상품이다. 대우건설이 직접 운영·관리를 맡는다. 임대료는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 수준으로 책정되며 계약 갱신 시 임대료 인상률도 최대 5%로 제한된다는 게 대우건설 측 설명이다. 청약통장 없이도 신청할 수 있으며 일반공급 외에 신혼부부, 청년 특별공급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단지는 남쪽 바로 맞은편에 운정해오름초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또 남서쪽으로 직선 약 500m 거리에 다율중학교가 있다. 운정해오름초와 공원을 끼고 맞닿아 있는 다율고등학교도 입주 직전인 2026년 3월 개교 예정이다.
가장 가까운 역으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운정중앙역이 있다. 또 경의중앙선 운정역,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파주-양주 구간 개통, 2027년 파주-김포 구간 개통 예정) 등 교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단지 남쪽 해오름공원을 비롯해 도래공원, 운정호수공원 등 녹지도 인근에 있다. 중심상업지구와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등 쇼핑·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는 판상형 4베이 구조(일부 가구), 드레스룸, 현관 팬트리, 광폭 주방, 알파룸 등을 도입했다. 단지 내에는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단체운동실(GX룸), 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합리적인 임대료는 물론 일반분양을 받을 때 발생하는 양도세나 취득세 등 각종 세금에서 자유롭고 일반 전세와는 달리 이사 걱정 없이 장기간 내 집처럼 살 수 있어 관심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 견본주택은 파주시 다율동 1041-9번지에 조성된다. 오는 11월 개관 예정이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