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나주도서관, 지역 독서문화 확산 협력
파이낸셜뉴스 | 2025-07-04 19:29:04
파이낸셜뉴스 | 2025-07-04 19:29:04
![]() |
사학연금 송하중 이사장(오른쪽)이 지난 3일 전남 나주 사학연금 본부 한울실에서 전라남도교육청 나주도서관 강상철 관장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학연금 제공 |
[파이낸셜뉴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 독서경영 정착을 위한 노력에 이어 지역사회에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사학연금은 전라남도교육청 나주도서관과 협력해 독서경영을 목표로 국가 및 지역의 독서·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교류·협력 관계를 강화키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이를위해 지난 3일 전남 나주 사학연금 본부 한울실에서 사학연금 송하중 이사장과 전라남도교육청 나주도서관 강상철 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력분야는 △'책 읽는 나주 만들기' 공동 추진 △ 북 콘서트 등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시설 공동 이용 △직원 및 지역주민 대상 독서 활동 참여 기회 확대 등이다.
사학연금 송하중 이사장은 "공단은 독서경영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임직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독서 활동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독서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의 문화 교류와 협력 관계를 공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주도서관 강상철 관장은 "혁신도시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독서문화가 활발히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도서관의 콘텐츠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독서 생활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사학연금은 독서경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비전 선포식을 시작으로 7일까지 독서경영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협력해 독서경영의 공동의 목표를 증진하고, 국가 및 지역의 독서·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키로 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이시각 포토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