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용 호텔HDC 대표, "2025 관광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프라임경제 | 2025-12-26 11:43:33
프라임경제 | 2025-12-26 11:43:33
[프라임경제] 이성용 호텔HDC 대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제52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호텔HDC 창립 20주년을 맞은 해에 이뤄진 이번 수상은 국내 럭셔리 및 라이프스타일 호텔 산업의 질적 성장과 대한민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성용 대표는 파크 하얏트 △서울 △부산 △안다즈 서울 강남 △보코 서울 명동 등 주요 호텔 운영을 통해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숙박 △식음 △웰니스 △MICE 서비스를 구축해 왔다. 특히 각 지역의 특성과 문화적 요소를 반영한 차별화된 호텔 콘텐츠를 선보이며 서울과 부산 등 핵심 관광 거점에서 한국 관광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데 기여해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관광 환경 속에서도 호텔 운영의 안정화와 서비스 혁신을 병행하며 외국인 투숙 비중 회복과 관광 소비 확대를 이끌었다.
관광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연구·개발과 체계적인 인재 양성 전략을 통해 국내 관광 산업의 질적 성장을 견인해 온 점 또한 이번 수상의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
특히 호텔HDC는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호텔 분야 신규 인력 양성과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교육 및 현장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업계의 구조적인 인력난 해소에 적극 나서고 있다.
청년 구직자는 물론 경력 보유자와 외국인 유학생까지 아우르는 맞춤형 직무 교육과 현장 중심의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 산업 전반의 인력 수급 안정과 일자리의 질적 개선에 기여해 왔다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성용 대표는 "이번 대통령 표창은 개인이 아닌 현장에서 고객과 가장 가까이에서 한국 관광의 가치를 만들어 온 호텔HDC 모든 임직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의 정체성과 품격을 담은 차별화된 숙박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지속 가능한 관광 생태계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김경태 기자 kkt@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이시각 포토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