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중앙은행, 시장통제력 한계 직면..."충격회복시간 더 걸린다
파이낸셜뉴스 | 2016-01-10 15:17:08
【 로스앤젤레스=서혜진 특파원】 글로벌 주요국 중앙은행들이 시장변동성을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이 중국 증시폭락보다 더 큰 문제라는 분석이 나왔다.

모하메드 엘 에리언 알리안츠 수석 경제고문은 9일(현지시간) CNBC에 출연해 "중앙은행들이 더이상 금융 변동성을 억누를 수 없다는 것을 시장은 깨닫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중앙은행들이 시장 변동성을 통제할 실탄이 부족해졌다며 "시장이 충격에서 회복되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엘 에리언은 "매순간 전세계에 어떤 일이 벌어질 때마다 안정을 회복하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것을 보게 될 것이며 이는 오늘날 중국에서 목격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중국증시는 새해 첫 주 '널뛰기 장세'를 보였다. 중국증시가 지난 4일과 7일 폭락하면서 총 4차례에 걸쳐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돼 시장이 두번이나 조기폐장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이 점에서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가 통화정책을 정상화하기 시작한 것은 좋은 일이라고 그는 평가했다. 엘 에리언은 "연준은 그들이 인위적으로 금융 변동성을 억제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경제 생산성을 촉진하가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것은 문제라고 지적했다.

엘 에리언은 "금융자산의 가치를 정당화하려면 정부는 펀더멘털을 개선해야 한다"며 미국 의회가 법인세 개혁, 부채 경감, 인프라 개선을 위한 민관 협력 등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sjmary@fnnews.com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얼굴 모두 다른 세 쌍둥이 DNA 검사 결과 '충격'.. 설마했는데
[영상] 교도소 화장실 통해 탈옥하던 남성의 최후
“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 되는 법.. 놀랍네!
성관계 맺은 남자들과의 단체 사진 공개한 여배우
치맛속 엿보기? 일본의 상상초월 19금 우산
치실 사용, 득보다 실이 많다.. 차라리 '이것' 써라
'분노의 망치질' 1억 6천만원 BMW 박살낸 여성..왜?
'아이폰 사달라고!'.. 남친 향해 나체 시위하는 알몸女
여친 자위 영상 찍는 철없는 남친..'중동의 소라넷'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