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TV홈쇼핑, 오늘 T커머스 재승인 비공개 면접본다
아시아경제 | 2016-03-22 07:45:56
홈쇼핑 및 T커머스 운영업체 총 10개사, 재승인 심사 대상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TV홈쇼핑이 T커머스(상품판매형데이터방송) 사업 재승인 심사를 받는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미래창조과학부는 이날 경기 용인에서 T커머스 사업 재승인 관련 비공개 면접심사를 진행한다. 심사에서는 중소기업 육성과 사회 공헌 등을 포함한 공익성, 사업 실적, 향후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TV 커머스'를 일컫는 T커머스는 TV 방송을 통한 전자상거래를 말한다. 시청자가 리모컨으로 화면 속 상품을 골라 구매하고 결제할 수 있는 양방향 데이터방송이다.

한정된 방송 전파를 쓰는 T커머스는 TV홈쇼핑처럼 정부 허가산업이어서 5년마다 사업자 재승인이 이뤄진다. 2005년 첫 사업자 선정 이후에는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2010년대 들어 IPTV가 급속히 보급되면서 시장 형태를 갖추기 시작했다.

이번 심사대상은 홈쇼핑 5개사(GS·CJ·현대·롯데·NS)와 T커머스 운영업체(KTH·아이디지털홈쇼핑·SK브로드밴드·신세계·미디어월) 5개사다.

한편, 10개사의 재승인 여부는 사업권 만료일인 내달 18일 이전에 나올 것으로 업계에서는 전망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부고] 최종배(미래부 과학기술전략본부장)씨 모친상
미래부, 'VR 5대 프로젝트' 시작…"민관 공동 VR 생태계 구축"
미래부, 지능정보기술 생태계 조성…"4차 산업혁명 앞서갈 수 있다"
미래부, 주파수경매 확정안 공고 '계획안과 차이無'
미래부, 무선전력전송 산업 활성화 속도 낸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