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복통 심해 병원갔더니 신장이 4개였다
파이낸셜뉴스 | 2016-06-27 10:47:06
만약 당신의 신장이 4개라면?

중국에서 한 남성이 심한 복통으로 병원에 실려갔다 신장이 4개라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됐다.

19일(현지시간) 상하이스트는 신장 4개를 가지고 있는 중국 구이저우성에 사는 28세 남성 왕 카이랸의 사연을 전했다.

그는 최근 일어서있기도 힘든 심한 복통에 작은 동네 병원을 찾았다. 하지만 원인을 알 수 없었고 그는 대형 병원으로 옮겨졌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이 발견됐다. 왕씨의 주치의는 그가 보통 사람들보다 2개의 신장을 더 가지고 있으며 이 중 하나가 감염돼 복통을 일으키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지난 20년간의 의료 경력 동안 이런 경우를 본 적이 없다며 놀라워했다. 

왕씨는 지난 15일 병원에서 감염된 신장 1개의 제거 수술을 받고 회복 중에 있다. 수술로 신장 1개가 없어졌지만 왕씨는 여전히 3개의 신장을 가지고 있다. 

왕씨의 가족들은 수술 전 왕씨가 누구보다 건강했으며 보통 사람들보다 훨씬 많이 먹었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2008년 라트비아인 형제가 각각 4개씩의 신장을 가지고 있다는 보고가 있었다. 하지만 2개 이상의 신장을 가지고 있는 경우는 의학적으로 극히 드문 경우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이 같은 경우에 대해 "백만분의 일 확률(One in a million·매우 드문)"이라고 전했다.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눈 보호하기 위해 착용한 선글라스, 백내장·각막손상 유발?
성관계 많이 하는 부부, 특징 따로 있다
'이런 사람'이 과음하면 위암 위험 최대 55배 높아진다
군사기술의 끝은 어디? 투명 탱크 등장..'영상으로 확인'
서울대 여학생의 '화류계 알바' 고백..갑론을박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