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시 주석, 문 대통령에게 옥으로 만든 바둑판·알 선물
뉴스핌 | 2017-12-16 17:22:55

[충칭=뉴스핌 정경환 기자] 청와대는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시진핑 국가주석으로부터 바둑판과 바둑알을 선물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시 주석은 지난 14일 베이징에서의 정상회담 직후 문 대통령 내외를 위해 주최한 국빈만찬장에서 문 대통령에게 옥으로 만든 바둑판과 바둑알을 선물했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이 바둑을 좋아해 시 주석이 선물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아마바둑 4단이다.

시 주석은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디자인을 총괄한 한메이린 작가가 그린 말 그림도 문 대통령에게 선물했다.

문 대통령은 한자로 '通(통)'이라고 쓰인 신영복 선생의 서화 작품을 시 주석에게 선물로 전했다.

이와 관련, 문 대통령은 전날 베이징대학교 강연에서 "시 주석에게 '통(通)'이라는 글자를 선물했다. 궁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하고 통하면 오래간다는 말의 '통'자를 딴 것이다"며 "나는 양 정상 간, 양 국가 간, 양 국민 간에도 소통을 강화하는 것이 관계 개선을 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지난 14일 문재인 대통령 내외를 위해 주최한 국빈만찬장에서 문 대통령에게 옥으로 만든 바둑판과 바둑알을 선물했다. <사진=청와대>

 

[뉴스핌 Newspim] 정경환 기자 (hoan@newspim.com)

문 대통령, 북경현대차 충칭공장 방문…"중국 시장 석권하라"
문 대통령 "중국 일대일로에 한반도 빠져 있어…연결하면 '사통팔달'"
문 대통령, 천민얼 충칭 서기 접견…"경제협력 강화"
문 대통령,리커창 총리 면담…경제협력채널 재가동 합의
문 대통령, 中서열 3위 장더장 면담…"소통·교류 활성화"
한·중 정상, 평화·안정 4대 원칙 합의…"한반도에서 전쟁 절대 용납 못해"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