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구리시, 알뜰 벼룩시장 3월10일 개장
프라임경제 | 2018-02-22 18:01:34
[프라임경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시민들이 직접 교환·판매하는 알뜰 벼룩시장이 '자원의 순환과 나눔 실천'이라는 주제로 열린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구리YMCA와 함께 오는 3월10일을 시작으로 혹서기인 8월을 제외한 10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오전11시~오후4시까지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갈매중앙공원, 구리광장, 장자호수공원에서 구리시민 알뜰 벼룩시장을 개장한다는 것이다.

구리시의 대표적인 시민들간 소통마당으로 친숙해진 알뜰 벼룩시장은 자원의 나눔과 순환을 실천하는 의미와 시민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개최장소를 나눠 정기적으로 개최한다는 방침에 따라 올해부터는 갈매중앙공원에서도 개장해 새로운 환경에서 적응해 가는 갈매입주민들이 자연스럽게 이웃을 알아가고 정을 나누며 공동체형성에 기여하는 뜻깊은 한마당이 기대된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학생들과 어린이에게 환경 교육 및 경제체험 학습의 장으로 환경캠페인, 업사이클링 체험활동,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이벤트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알뜰벼룩 시장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시민들이 직접 교환·판매해 자원의 순환기능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주민들간 소통의 장으로 이웃간 정을 나눌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공동체형성에 큰 도움이 되는 행사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뜰벼룩시장 참여 신청방법은 구리시민 누구나 구리시청홈페이지와 구리YMCA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전화접수도 받고 있다.


김성훈 기자 ksh@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