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제주 봄 기운 가득"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
파이낸셜뉴스 | 2018-04-22 00:01:05
4월28~29일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 일원

한라산 청정 고사리. /사진=남원읍 축제위원회

[제주=좌승훈기자] 제23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가 오는 28~29일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고사리 축제는 지난 1995년 제주 대표 특산물인 청정 고사리를 테마로 한 서귀포시를 대표하는 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귀포시 남원읍(읍장 고철환)이 주최하고, 남원읍 축제위원회(위원장 정용복)가 주관하는 이번 고사리 축제는 '생명이 움트는 행복한 남원읍으로 혼저옵서예~'를 주제로 한남리 산 76-7번지 중산간 들녘에서 마련된다.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

이번 축제에서는 고사리 풍습 체험을 비롯해 고사리 음식 만들기 체험, 고사리 생태 체험관, 고사리 기부 존 등이 운영된다.

또 고사리 염색 체험과 고사리를 넣은 흑돈 소시지 만들기, 황금 고사리를 찾아라, 어린이 승마체험, 생태 열쇠고리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아울러 ‘머체왓’ 숲길 걷기, 골프대회, 민속경기, 지역 특산물 이색 경매, 팔씨름대회, 청소년 페스티벌 등 특별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특히 고사리 꺾기 체험을 통해 기부받은 고사리를 판매하고 얻은 수익금 전액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해 '나눔축제'로 승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정용복 축제위원장은 “제주도민과 관광객, 어른과 아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를 준비헤 더욱 내실 있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면서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길 잃음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고사리 채취 시 항상 일행과 동행하고 위치를 알릴 수 있도록 호루라기와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