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文정부·국회, 개식용 금지 요구 목소리에 답해야“
파이낸셜뉴스 | 2018-05-26 16:05:06


동물단체들이 휴일을 맞아 서울 인사동에서 개식용 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집회를 연다.

동물보호단체들로 구성된 개식용종식시민연대는 27일 오후 3시 서울 인사동 북인사마당에서 개식용 종식을 위한 집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들을 성명서를 통해 “개를 식용으로 하는 나라는 중국, 베트남, 한국 뿐이며 개농장이 있는 나라는 한국이 유일하다”며 “문재인 정부 출범 1년 동안 청와대에 접수된 민원 중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 식용반대’가 1027건으로 가장 많은 만큼 이제 정부와 국회는 개식용 금지를 요구하는 국민의 소리에 답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어 “식용견, 반려견 따로 있다는 것은 개장수들이 만들어낸 허구이며 반려동물을 잡아먹는 것은 가장 큰 동물학대로, 동물학대 적폐를 하루빨리 청산해야 한다”며 “개식용금지법을 하루빨리 제정해 대한민국 개농장의 개들을 고통과 고문으로부터 해방시켜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아울러 집회 참가자 45명은 검정색 옷을 입은 채 개식용 금지법을 촉구하는 피켓을 들고 V자열을 형성하는 퍼포먼스를 펼친다. 이후 이들은 ‘개식용 금지법을 제정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청와대 앞까지 행진한 뒤 개식용 금지법 제정 요구안을 청와대에 제출할 계획이다.

앞서 이들은 지난 23일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3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후보들에게도 △직영 유기동물보호소 설립 △강아지공장 폐쇄 △길고양이 TNR 전면적 실시 △길고양이 급식소, 쉼터 설치 △개농장, 개시장 등 단속 강화와 폐업, 전업 △개식용 금지 등의 동물보호 공약을 요구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