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폼페이오 "중국 개방 주장은 농담 수준"…무역갈등 "기름"
뉴스핌 | 2018-06-19 07:14:00

[시드니=뉴스핌] 권지언 특파원 =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중국의 무역 개방 의지는 장난 수준이라면서 미중 무역 갈등에 기름을 부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 [사진 = 로이터 뉴스핌].

18일(현지시각) 블룸버그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경제클럽’ 주최 행사에 참석해 미국의 대중 관세 조치는 한참 전에 취해졌어야 했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 지도부가 지난 몇 주 동안 개방과 세계화를 주장하고 있는데 이는 농담(a joke)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분명히 해둬야 할 것이 중국은 가장 약탈적인 경제로 오늘날 나머지 세계에 맞서 운영되고 있다는 것이며, 이는 오래 전에 시정됐어야 할 문제”라고 주장했다.

블룸버그통신은 미 국무장관은 통상적으로 유화적 발언을 내놓지만 이날 폼페이오 장관은 중국을 향해 거친 말을 쏟아냈으며, 특히 미중 무역전쟁으로 타격을 크게 받고 있는 미시간주에서 이러한 발언을 한 것에 주목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중국이 미국의 지적재산권을 도용한 것이 “전례 없는 수준의 도둑질”이라면서 지난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났을 당시에도 해당 이슈를 제기했다고 밝혔다. 

 

kwonjiun@newspim.com

폼페이오 "김정은, 무기 포함 모든 비핵화 약속..곧 방북할 것"
美 "폼페이오-강경화 , 北 CVID에 전념키로..압박도 계속"
폼페이오 , 시진핑에 '한반도 CVID 달성 의지' 강조
폼페이오 "완전한 北 비핵화까지 제재 유지..경제지원도 없을 것"
미중 무역전쟁, 최대 수혜주는 따로 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