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증시브리핑] 美 증시, 트럼프 무역전쟁 위협 발언에 하락
SBSCNBC | 2018-07-23 08:22:34
■ 경제와이드 모닝벨 '증시 브리핑' - 명민준 외신캐스터

◇ 뉴욕 마감

뉴욕증시는 소폭 하락했습니다. 기대했던 2분기 실적은 좋은 성적표를 내놨지만, 트럼프 대통령의 무역전쟁 위협 발언에 하락했는데요. 트럼프 대통령이 "필요하다면 중국산 수입품 전체에 관세를 부과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발언하며 호재를 상쇄시켰습니다.

◇ 유럽 마감

유럽은 이번주 ECB 통화정책 회의가 예정되어 있어 그때까지는 관망심리가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의 가장 큰 우려는 세계무역전쟁에 철강과 자동차주가 엮인 것인데요. 마지막 거래일도 자동차주 중심으로 크게 하락했습니다.

◇ 아시아 마감

인민은행이 위안화 절하를 지속하자 외국인 자금이탈 우려로 중국증시가 약세를 보였지만, 통화약세를 다소 조정하자 결국 상승세로 마감했습니다. 일본증시는 약세로 마감했습니다.

◇ 국내 마감

코스피와 코스닥은 엇갈렸는데요. 5거래일 만에 반등했고, 5거래일째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증시 대비 아시아증시의 약세가 매우 명확한 상황이고, 당장 무역전쟁 심화로 아래쪽으로 방향을 잡을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입니다. 외국인이 1200억 팔아치웠고, 기관과 개인이 1100억원가량 사들였습니다.

◇ 국내업종 마감

· 상승
항공화물    +2.90%
우주항공    +2.08%
자동차      +1.75%
가정용기기   +1.41%

· 하락
철강      -1.80%
인터넷소매   -1.46%
전자제품    -1.39%
전기제품    -1.28%

◇ 원·달러 마감

한 달 만에 65원가량 급등한 환율은 이제 1140원까지도 바라보고 있습니다. 무역전쟁과 위안화 연동으로 원화도 동반 약세를 기록하고 있지만, 트럼프 대통령과 므누신 재무장관이 위안화 약세를 좌시하지 않겠다고 하면서 또 어떻게 변할지 변수가 예상됩니다.

◇ 상품 마감

국제유가는 1.4% 올라 다시 70달러 고지를 탈환했습니다. OPEC 대표가 근거없는 추가생산으로 과잉공급이 벌어지는 것을 막겠다고 발언하면서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