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폭스바겐, 전기차 대중화 이끈다…MEB 플랫폼 공개
뉴스핌 | 2018-09-19 15:10:00

[서울=뉴스핌] 조아영 기자 = 폭스바겐이 전기차 대중화 시대를 이끌기 위한 미래전략을 발표했다. 폭스바겐은 2020년까지 전기차 15만대를 판매하는 것이 목표다.

폭스바겐은 18일 독일 드레스덴에 위치한 폭스바겐 투명유리 공장에서 '일렉트릭 포 올(ELECTRIC FOR ALL)' 전략을 발표하고 모듈형 전기 구동 매트릭스(MEB) 플랫폼을 최초로 공개했다. 

폭스바겐 전기차 전용 MEB 플랫폼 [사진=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의 '일렉트릭 포 올' 전략은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전기차를 출시해 진정한 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끌겠다는 것이 요지다.

폭스바겐은 내년 말부터 MEB 플랫폼 기반 최초의 전기차 ID. 시리즈의 생산을 츠비카우 공장에서 시작한다.

이날폭스바겐은 ID. 시리즈의 충전을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고성능 충전 인프라인 폭스-월박스의 디자인 프로토 타입도 함께 처음 선보였다.

토마스 울브리히 e-모빌리티 담당 폭스바겐 브랜드 이사회 임원은 "MEB 플랫폼은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 중 하나이며, 비틀에서 골프로의 전환에 버금가는 기술적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MEB 플랫폼을 통해서 전기차로서 최적화된 활용성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폭스바겐 그룹 내에서 1천만 대 이상의 전기차들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며 "2022년 말까지 폭스바겐 그룹 산하 4개 브랜드에서 총 27종의 MEB 플랫폼 기반의 모델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likey0@newspim.com

[시승기] 미-독 SUV 자존심 대결...지프 컴패스 vs 폭스바겐 티구안
폭스바겐 신형 티구안, 출시 100일만 6000대 판매 넘어

폭스바겐, 파사트TSI ‘카톡’ 사전예약…이달 말 인도
폭스바겐 CC·티구안 리콜... 다임러트럭 '조향장치 위험, 과징금'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