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오늘날씨] 내륙 선선한 가을 날씨...동해안·제주는 오전까지 비
뉴스핌 | 2018-09-26 10:33:00

[서울=뉴스핌] 김민수 기자 =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늘(26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동해안과 제주 지역은 오전까지 비를 뿌리는 곳이 있겠다.

26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영동 및 경북동해안 일부 지역에서 비가 내릴 전망이다. [자료=케이웨더]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이날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에 구름이 다소 많겠다고 예보했다. 다만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흐리고 곳에 따라 산발적으로 비가 올 수 있다고 덧붙였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경기 24도, 강원영서 22도, 충청남도 22도, 충청북도 23도, 경상북도 22도, 전라북도 23도, 전라남도 24도, 경상북도 22도, 경상남도 23도, 제주 23도 등이다. 비 예보가 있는 강원영동과 울릉/독도는 각각 20도, 19도로 다른 지역보다 다소 낮을 것으로 전망됐다.

케이웨더 관계자는 “당분간 평년보다 조금 낮은 기온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큰 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남해상에서 최고 4~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예상강수량은 강원영동과 경북 동해안에서 5mm미만이며, 미세먼지 농도는 환경부 기준 전국이 ‘좋음’을 기록할 것으로 예보됐다.

 

mkim04@newspim.com

장병완 원내대표 "추석 민심은 집값 불만"
[사진] 추석 연휴 마지막날... '할머니 만나고 왔어요!'
[세종청사에서] 국감 앞둔 정부, 추석연휴 '그림의 떡'
[사진] 추석 연휴 마지막날... 귀경객들로 북적이는 서울역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