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프랑스서 유류세 인상 반대 시위로 409명 부상
뉴스핌 | 2018-11-19 06:05:00

[시드니=뉴스핌] 권지언 특파원 = 프랑스 정부의 유류세 인상에 대한 시위가 프랑스 전역으로 확산되면서 409명에 달하는 부상자가 발생했다고 18일(현지시각) AP통신이 보도했다.

리스토프 카스타네르 프랑스 내무장관은 RTL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부상자 중 14명은 위중한 상태이며, 28명의 소방관과 경찰관도 부상자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시위대가 도로 정차 시 사고 예방을 위해 운전자들이 차에 구비하는 노란 조끼를 입고 있어 ‘노란 조끼 운동’이라는 별칭을 얻은 이번 시위에는 28만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가해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 취임 후 가장 큰 규모의 시위로 기록됐다.

지난 주말 동안 이어진 시위 과정에서 시위대에 둘러싸인 운전자가 당황한 나머지 시위대를 들이받으면서 한 명의 사망자가 발생하기도 했다.

카스타네르 장관은 시위와 관련해 157명이 연행됐다고 밝혔다. 앞서 발표된 73명에서 대폭 늘어난 수치다.

프랑스 정부는 최근 1년간 경유에 붙는 유류세는 23%, 휘발유 유류세는 15% 올렸다.

노란 조끼를 입은 시위대 모습 [사진=로이터 뉴스핌]

 

kwonjiun@newspim.com

니콜 부토 타히티 장관 "프랑스와 폴리네시안 문화 모두 느낄 수 있어요"
프랑스, 트럼프에 “상식적인 예의를 지켜라” 일침
뉴칼레도니아, 프랑스령으로 남기로…마크롱 “자유·평등·박애 보장”
프랑스령으로 남기로 한 '뉴칼레도니아'…대체 어디?
메르켈-마크롱, EU 강화 및 유럽군 창설 등 공동 지지
獨 메르켈 “유럽군 창설 지지”‥트럼프에 맞선 마크롱 두둔
트럼프 “마크롱, 낮은 지지율로 고통받아” 비아냥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