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상점과 그림의 만남, 제주해짓골아트페어 15일 개막
파이낸셜뉴스 | 2018-12-16 07:35:06
제주시 원도심 18개 점포, 전업작가 8명 참여
내년 1월15일까지 진행…21일 토크쇼도 마련


그림대여 전문 제주 해짓골 아트페어가 개최되는 제주시 원도심 해짓골 상점가

[제주=좌승훈 기자] 누구나 일상에서 누리는 미술문화를 표방하는 2108 제주해짓골아트페어 개회식이 15일 오후 3시 제주시 탐라문화광장 청춘부스테이너에서 진행된다.

내달 15일까지 한 달 동안 제주사 원도심 칠성로와 해짓골 상점가에서 개최되는 해짓골아트페어는 그림 대여 전문 아트페어다. 원도심 상점가에 문화 콘텐츠 접목해 상권 활성화와 함께 전업 작가들의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상점가의 호응도 커 공모 결과 호텔·카페·옷가게·화장품점·음식점 등 18개 점포가 참여하고 있다.

상권 내 점포를 갤러리화하고 행사 후 저렴한 가격에 그림을 대여함으로써 지역 내 '창작-향유-유통' 선순환의 미술 생태계 조성한다는 게 해짓골 아트페어 개최 배경이다.

참여 작가는 고보형, 고순철, 김미숙, 문창배, 손일삼, 오민수, 유창훈(이상 회화), 조윤득(입체) 등 8명이다. 제주에 연고를 둔 전업 작가다.

2018 제주 해짓골 아트페어

전시행사와 함께 아티스트 톡(Talk) ‘원도심에 그림을 그리다’도 마련된다. 오는 21일 오후 7시 커피숍 파스쿠찌 탑동점에서 개최되는 토크쇼에는 행사 참여 작가 8명과 남기영 제주칠성로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재호 한국예총 제주도연합회장이 진행을 맡아 주민 참여와 문화를 통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공론·학습·해결의 문화 플랫폼’ 모델 창출을 모색하게 된다.

한편 해짓골아트페어는 파이낸셜뉴스·한국예총 제주도연합회·플랫폼K가 공동 주최하고, 해짓골아트페어 조직위원회(대표 부재호·강행선·좌승훈)가 주관한다. 제주시를 비롯해 제주칠성로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소주가 후원하고 있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