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충남 당진에 '토네이도급' 강풍…제철소 지붕까지 날아가
파이낸셜뉴스 | 2019-03-15 21:11:06
15일 오후 4시 30분께 충남 당진시 송악읍 현대제철 당진공장 제품 출하장 슬레이트 지붕이 강한 바람에 휩쓸려 부두 쪽으로 날아가고 있다. [당진 시민 제공] /사진=연합뉴스

충남 당진시에서 강한 바람이 불어 제철소 지붕이 날아가는 등 피해가 발생했다.

15일 오후 4시 30분께 당진시 송악읍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제품 출하장의 슬레이트 지붕이 강풍에 휩쓸려 날아갔다.

목격자에 따르면 토네이도를 연상케 하는 강한 바람에 슬레이트 지붕 조각 수십개가 위로 솟으면서 날아간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차량이 파손되고 펜스가 넘어지는 등 돌풍 피해가 발생해 정확한 피해 규모를 집계하고 있다"고 말했다.

천안과 아산에는 낙뢰가 떨어져 열차 운행이 지연되기도 했다.

이날 오후 3시 57분께 장항선 도고온천역과 신창역 구내에 각각 낙뢰가 떨어졌다.

신호가 고장 나면서 전동열차와 일반 열차 등 4대의 운행이 10∼15분가량 지연됐다. 이어 4시 41분께 경부선 천안역 구내 신호장치에도 낙뢰가 떨어져 신호장치 고장이 발생했다.

코레일 관계자들이 긴급 투입돼 수동으로 신호를 줬고, 이에 따라 일반 열차와 전동열차 등 17대 운행이 10∼40분 지연됐다.

코레일은 긴급 복구반을 투입, 40여분만인 오후 5시 25분께 복구를 완료했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5시를 기해 태안, 당진, 서산, 보령, 서천, 홍성 등 6개 시·군에 강풍주의보를 발효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퇴근시간대에도 대체로 흐리고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 달라"며 "비는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고 말했다


#충남 #당진 #제철소 #강풍 #낙뢰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