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경찰, ‘이부진 프로포폴’ 성형외과 강제수사 검토
뉴스핌 | 2019-03-22 20:40:00

[서울=뉴스핌] 이학준 기자 =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프로포폴 투약 의혹을 내사 중인 경찰이 관련 자료 확보에 실패하자 압수수색 영장 등을 통한 강제수사를 검토하고 있다.

2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와 강남구보건소 관계자는 이틀 째 강남구 청담동 H성형외과에 진료기록부 및 마약류관리대장 등 관련 자료 제출을 요구하고 있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H성형외과 [사진=황선중 기자]

그러나 병원은 변호인을 통해 입장문을 내고 “의사는 원칙적으로 환자 진료 정보를 공개할 수 없다”며 “특히 진료기록부는 법원의 영장 없이는 제공할 수 없다”며 자료제출을 거부하고 있다.

이에 경찰은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관련 자료를 확보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 사장의 프로포폴 투약 의혹은 지난 20일 탐사보도전문매체 뉴스타파가 이 사장이 성형외과에서 마약류인 수면마취제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약했다는 증언이 나왔다고 보도하면서 불거졌다.

지난 21일 이 사장은 입장문을 통해 “지난 2016년 왼쪽 다리에 입은 저온 화상 봉합수술 후 생긴 흉터치료와 눈꺼풀 처짐 수술을 위한 치료 목적으로 해당 병원을 다닌 적은 있다”면서도 “다만 해당 보도처럼 불법 투약을 한 사실은 없다”고 밝혔다.

hakjun@newspim.com

이부진 사장 프로포폴 투약 의혹...성형외과 원장 자료제출 거부
경찰, 이부진 사장 '프로포폴' 투약 의혹 이틀째 현장조사
경찰, '이부진 프로포폴 투약 의혹' 성형외과 합동점검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 의혹 보도, 상황 지켜본 뒤 법적대응 검토”
경찰, 이부진 사장 프로포폴 투약 의혹 사실 관계 확인
[종합] 이부진, '프로포폴 투약 의혹' 전면 부인…호텔신라 주총도 무사종료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