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증권업종, 2분기 기분 좋은 마무리”-한국투자
뉴스핌 | 2019-07-15 08:51:00

[서울=뉴스핌] 김민수 기자 = 주식시장에 상장된 증권사들이 상반기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로고=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15일 보고서를 통해 우호적인 트레이딩 환경과 IB 실적의 꾸준한 증가에 힘입어 증권업 2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내다봤다.

백두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증시 부진에 따른 거래대금의 정체 및 점진적 감소에도 트레이딩, IB에서의 성과로 2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16% 상회할 것”이라며 “채권운용의 이익민감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가운데 안정적인 파생운용 성과와 상대적으로 부진했던 IB 실적이 북(Book) 활용 확대에 따라 이익 규모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성과를 반영하듯 증권업종 지수는 코스피 수익률을 크게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2분기 증권업 지수는 14.4% 상승하며, 코스피 대비 14.8%포인트 강세를 보였다. 1분기 실적 호조 영향으로 4월에 전월 대비 6.2% 상승한 것을 비롯해 5월 금리 하락에 따른 채권 관련 이익 증가, 6월 트레이딩 운용이 반영되며 5%대 강세를 기록했다.

한편 브로커리지와 WM은 전분기 대비 비슷한 성과를 거둘 것으로 예측됐다.

백 연구원은 “2분기 일평균 거래대금이 전분기와 정확히 똑같고, 거래주체별 매매 비중도 전분기와 대동소이하다”며 “브로커리지 수수료이익은 1분기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2분기 개인 신용공여 평균잔액(신용거래융자+예탁증권담보융자)은 29조원으로 전분기 대비 3.2% 증가했고, 관련 이자율 변화도 크지 않았다”며 “WM 실적 또한 금융상품 판매잔고가 전분기와 유사해 큰 변동은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mkim04@newspim.com

“美 디플레이션 압력 확대 전망”-한국투자증권
“반도체, 가격하락 4Q까지 지속..삼성전자 최선호”-한국투자
"6월 국내증시 소폭 반등...코스피 2000~2150p"-한국투자
"인도 증시, 모디노믹스 기대감 재부각”-한국투자
“게임 질병 이슈...장기 정책 리스크 확대 우려”-한국투자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