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KB국민은행 "세상 바꾸는 금융" 사회공헌활동 1위
프라임경제 | 2019-07-23 16:25:32
[프라임경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지난해 국내 은행 중 가장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전국은행연합회가 23일 공시한 '2018 은행 사회공헌활동보고서'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지난해 총 1902억원에 달하는 사회공헌활동 금액을 지출하며 '사회공헌 1등 은행'으로 자리매김했다.

KB국민은행은 KB금융그룹 차원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기업 사회적 가치 목표달성을 위해 미래 세대 육성 및 사회적 가치 창출 등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과 다문화 가정이 희망을 갖고 꿈을 펼치도록 교육 및 문화활동을 지속 지원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07년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학습/다문화멘토링 △강연형 멘토링 △공부방 조성 등 청소년 교육 관련 사업들을 지난해 '청소년의 멘토 KB!'라는 대표사회공헌 브랜드로 리뉴얼해 사업간 유기적인 연결고리를 형성했다.

'청소년의 멘토 KB!'는 멘토링을 핵심 테마로 펼치는 KB국민은행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최근 4차 산업혁명과 같은 사회 교육 환경 변화로 청소년들에게 다각적이고 체계적 교육 지원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학습 멘토링 △진로 멘토링 △디지털 멘토링 총 세 영역에서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 사회문제로 떠오른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해 6월 환경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지역아동센터 공기청정기 지원 △본점 업무용 친환경 전기차 도입 △사회복지시설 친환경컨덴싱보일러 교체 △미세먼지 발원지인 몽골과 국내에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조성 등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국민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폭넓게 실천해 '사회공헌 1등 은행' 역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전훈식 기자 chs@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