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셀트리온, 동아시아 학회서 램시마SC 임상결과 발표
뉴스핌 | 2019-09-08 09:58:00

[서울=뉴스핌] 박다영 기자 = 셀트리온(068270)은 지난 6~7일 서울 삼성동 서울파르나스에서 열린 '동아시아 류마티스학회(EAGOR)에서 램시마SC의 임상 1·3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지난 6~7일 서울 삼성동 서울파르나스에서 열린 '동아시아 류마티스학회(EAGOR)에서 램시마SC의 임상 1·3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셀트리온]

램시마SC는 셀트리온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인 램시마(성분 인플릭시맙)를 기존 정맥주사 제형에서 피하주사 제형으로 바꾼 치료제다. 정맥주사는 투약 시간만 4~5시간이 걸린다.

셀트리온은 학회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357명을 대상으로 30주간 임상 결과를 공개했다. 램시마SC를 투여한 환자군은 안전성과 효과 측면에서 램시마를 투여한 환자군과 동등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이번 결과 발표의 연자인 유대현 한양대학교 류마티스병원 교수는 "램시마SC를 처방한 환자군이 기존 램시마와 비교했을 때 약물 유효성과 안전성 등이 동등한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램시마SC가 류마티스관절염 등 자가면역질환 환자의 치료 편의성을 높이는 또 다른 처방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셀트리온은 램시마SC의 유럽 허가가 올 하반기에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램시마SC가 승인을 받게 되면 인플릭시맙 성분 중 최초 피하주사 제형 의약품으로 등재된다.

이상준 셀트리온 임상개발본부 수석부사장은 "국내외 학회에서의 잇따른 임상결과 발표를 통해 램시마SC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충분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램시마SC를 글로벌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allzero@newspim.com

셀트리온, 26~27일 서울·부산서 IR 개최
셀트리온, 스위스 론자와 램시마 원료의약품 위탁생산 계약 체결
“셀트리온, 하반기 실적 개선…저가매수 나서라”-신영증권
셀트리온, 2분기 영업익 전년比 21% ↓…"CT-P39 개발 일정 당겨진 영향"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