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한가위엔 안전운전]'빨간불' 무시 화물차량에 치여 정신지체 겪어
파이낸셜뉴스 | 2019-09-12 12:01:07
법원 "보험사, 3억원대 보험금 지급해야"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사진=픽사베이

[파이낸셜뉴스]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추석연휴 전날에는 교통사고가 평상시 3083건에 비해 36.6% 증가한 4211건 발생했다. 고속도로에서의 장시간 운전에 따른 졸음운전 등이 대형사고로 이어진다는 분석이다. 명절 분위기에 휩쓸려 해이해질 수 있는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교통사고 판결을 살펴봤다.

신호를 무시하고 빨간불에 질주한 화물차량에 치여 정신지체를 겪게 된 피해자 측에게 3억원대 보험금을 지급하라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

1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60단독(정정호 판사)은 A씨 부부가 손해보험사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보험사는 A씨 부부에 총 3억6000여만원을 지급하라”며 원고 일부 승소 판결했다.

화물차 운전자 B씨는 2015년 3월 서울시 관악구 한 아파트 앞 교차로에서 좌회전 하던 중 보행자신호에 따라 횡단보도를 걷고 있던 A씨를 치었다. B씨는 황색 신호 상태에서 이를 무시한 채 교차로에 진입하다 사고를 낸 것으로 조사됐다.

이 사고로 A씨는 머리에 큰 충격을 받아 외상성 뇌내출혈, 언어장해 등의 상해를 입었고, 현재까지 언어 및 학습 능력에 장애를 겪고 있다.

이에 A씨 부부는 B씨의 차량과 자동차종합보험계약을 체결 중이던 손해보험사를 상대로 총 13억6000여만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다.

재판부는 “A씨 역시 충격 당시에는 보행자 신호등이 녹색이었으나 횡단을 시작할 때는 보행자 신호등이 적색이었다”며 “급하게 횡단보도에 진입한 과실이 있다”고 판단, 보험사의 책임 비율을 95%로 제한했다.

fnljs@fnnews.com 이진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