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홍콩서 열차 탈선 사고로 8명 부상...원인 조사중
뉴스핌 | 2019-09-17 16:49:00

[서울=뉴스핌] 이홍규 기자 = 홍콩에서 17일 오전(현지시간) 열차 탈선 사고가 벌어져 8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사고는 이날 아침 출근 시간대 홍콩 카오룽(구룡) 지역의 훙홈역 근처 선로에서 발생했다. 이 역은 중국 본토행 노선의 환승역으로, 붐비는 곳이라고 AFP는 설명했다.

현장에는 탈선된 열차 3량이 '지그재그'로 놓여있다. 이 사고로 승객 500명이 대피했으며 8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당국은 밝혔다. 승객들은 부서진 문으로 빠져나와 선로를 가로질러 대피했다.

현재 탈선 원인은 조사 중이다. 철도 등 대중교통은 홍콩 시위대의 공격 대상이었으나 현재까지는 이번 사고와는 관련이 없어 보인다. 당국은 "어떤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겠지만, 현 단계에서는 추측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근 홍콩 시위대는 역사 내 유리창이나 승차권 발매기를 부수는 등 과격화된 양상을 보이고 있다. 홍콩철도공사(MTR)가 경찰의 지난달 시위대 및 승객 폭행 장면을 담은 폐쇄회로(CC)TV 영상을 제공하지 않아 분노한 데 따른 것이다.

홍콩에서는 지난 3월에도 MTR이 새로운 신호 시스템을 시험하던 중 열차가 탈선하는 사고가 벌어지기도 했다.

홍콩 훙홈역 근처 선로 위에 탈선한 채로 놓여있는 열차 [사진= 로이터 뉴스핌]

 

bernard0202@newspim.com

홍콩 캐리 람, 내주 지역사회와 대화 예정... 폭력 종식 강조
홍콩 부동산 '바닥 쳤나' 대기 자금 바겐헌팅 후끈
홍콩 시위에 공항 여객 급감, 10년래 최대폭 감소
홍콩 시위대, 지난 주말에도 대규모 시위...中 오성홍기 불에타
中, 국영 기업에 “홍콩 투자 확대해달라”
캐리 람 "주택 및 민생 정책 우선시" 공언에도 중추절 홍콩 시위 '진행형'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