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日환경상 “태풍에 유실된 방사성폐기물, 환경 영향 없다”
뉴스핌 | 2019-10-15 19:58:28

[서울=뉴스핌] 김선미 기자 = 고이즈미 신지로(小泉進次郞) 일본 환경상이 일본을 강타한 제19호 태풍 '하기비스'로 인해 유실된 방사성 폐기물에 따른 환경 영향은 없다고 밝혔다.

2011년 3월 11일 발생한 강진과 쓰나미로 일본 후쿠시마 현(福島)에 위치한 원자력발전소에서 방사능이 누출된 이후 오염 제거 작업이 몇 년째 진행되면서 방사능에 오염된 토양과 나뭇잎, 잔해 등을 담은 커다란 검은 비닐봉지들이 후쿠시마 해변가에 쌓였다. 2015.02.22 [사진=로이터 뉴스핌]

일본 NHK에 따르면, 고이즈미 환경상은 15일 참의원 예산위원회에서 “지금까지 유실된 폐기물 자루 중 6개를 회수했고, 4개를 추가로 발견해 회수 작업을 하고 있다”며 “더 유실된 것이 있는지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회수된 폐기물 자루가 파손되지 않은 만큼 환경에 영향은 없다고 판단된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후쿠시마현 다무라(田村)시에서는 후쿠시마 원전 사고로 생긴 방사성 폐기물을 보관한 폐기물 자루가 임시 보관소 인근 하천으로 일부 유실됐다.

다무라시 측은 하천 일대를 수색해 유실된 자루 중 10개를 회수했다고 밝혔으나 모두 몇 개가 유실됐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gong@newspim.com

日 태풍 ‘하기비스’ 사망자 35명으로 증가…'방사성폐기물 일부 유실'
복지부도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공론화…WHO 지역총회서 문제제기
정부, 국제사회에 日원전 오염수 공론화 요청…"해양배출 우려표명"
한·일 정부, IMO서 후쿠시마 오염수 문제로 공방
"후쿠시마 오염수 바다 배출 안돼"…정부, 국제회의서 여론전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