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바른미래당 분당 방아쇠 될까…당 윤리위, 오늘 이준석 징계 논의
뉴스핌 | 2019-10-18 05:30:00

[서울=뉴스핌] 김규희 기자 = 바른미래당 중앙당 윤리위원회가 18일 전체회의를 열고 이준석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수위 등을 결정한다.

바른미래당에 따르면 중앙당 윤리위원회는 이날 오후 7시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이 최고위원에 대한 2차 전체회의를 개최한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바른미래당 이준석 최고위원이 26일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지도부 총사퇴 촉구 기자회견에 참석해 있다. 2019.04.26 yooksa@newspim.com

윤리위는 지난 11일 전체회의를 열고 이 최고위원 징계건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소명 기회를 거부하며 출석하지 않았다.

이 최고위원은 안철수 전 대표를 비하해 품위유지 손상 및 공정 의무 위반, 모범 의무 위반 등 이유로 윤리위에 제소됐다.

윤리위 징계 수위는 △제명 △당원권 정지 △당직 직위해제 △당직 직무정지 △경고 등이다.

바른미래당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에서 활동 중인 이준석 최고위원은 윤리위원회 활동은 원천 무효라는 입장이다.

지난달 18일 오신환 원내대표와 하태경이준석권은희김수민 최고위원 등 비당권파 최고위원 5명이 안병원 윤리위원장에 대한 불신임 요구서를 제출한 이상 윤리위 활동은 명분이 없다는 것이다.

이 최고위원은 기자와의 통화에서 “당 윤리위에서 온 우편물조차 열어보지 않았다”면서 “이미 5명 최고위원으로부터 불신임을 받은 위원장이 뭘 하든 신경쓰지 않는다”고 했다.

하지만 안 위원장은 불신임 요구서를 제출한 최고위원 중 3명이 윤리위에 제소된 상태였으며 정치공세 등 이유로 불신임 요구를 거부 중이다.

당권파와 퇴진파가 당내에서 ‘한지붕 두가족’인 상황에서 하태경 최고위원에 이어 이준석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까지 내려질 경우 변혁의 신당 창당 움직임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q2kim@newspim.com

바른미래당 의원 15명 “손학규, 하태경 징계 고수하면 중대 결심”
바른미래, 당권파 vs 퇴진파 또 충돌…지상욱 “하태경 징계 철회하라”
바른미래당 의총서 “하태경 징계 부당, 철회하라”...손 대표 사퇴 요구 거세져
하태경, '직무정지 6개월' 징계 받아…바른미래당 내분 심해질듯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