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문대통령 "20대 젊은층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
뉴스핌 | 2019-11-19 21:56:00

[서울=뉴스핌] 채송무 하수영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정권의 약점으로 꼽히는 20대의 낮은 지지율에 대해 "젊은 층들의 기대에 전부 부응하지 못하고 있다고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19일 MBC에서 진행된 '2019 국민과의 대화, 국민이 묻는다'에서 "젊은 사람들이 가장 어렵게 여기는 고용의 문제, 고용에 있어서의 공정의 문제"라고 운을 뗐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19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역을 찾은 시민들이 MBC 특별기획 '2019 국민과의 대화, 국민이 묻는다'를 시청하고 있다. 2019.11.19 pangbin@newspim.com

문 대통령은 "이번 조국 전 장관 일을 통해 한번 더 부각됐지만 교육을 통해 성장해나가는 과정에서 내재돼 있는 불공정한 요소들을 해결하지 못한 것에 대한 실망감이 있다"면서 "이런 부분에 대해 더 각별하게 노력해나가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다만 "저는 그래도 20대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고 있고 사랑받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20대들도 실망감을 표현한 것이지, 외면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더 많은 기대 속에서 더 많은 요구를 하고 있는 것"이라며 "그 요구에 잘 부응해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dedanhi@newspim.com

문대통령 "검찰개혁, 이념 문제 아냐…수사관행 스스로 바꿔야"
문대통령 "검찰 내부 개혁, 윤석열 총장 신뢰하고 있다"
문대통령 "모병제, 언젠가 가야할 길…아직은 일러"
문대통령 "최저임금 인상 급격해 속도 조절한 상태"
문대통령 "조국 사태로 국민분열 초래 사과…검찰 '민주적 통제' 강화돼야"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