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靑 "우한 폐렴 확산 추세...상황 따라 범정부 대책 발표할 것"
뉴스핌 | 2020-01-23 15:52:00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청와대가 급격하게 확산 추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발 '우한 폐렴'과 관련해 범정부 차원의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23일 "문재인 대통령이 지시했듯이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해서는 검역과 방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까지 종합적으로 검토하라고 한 만큼 정부 차원에서 대응책을 정리할 것"이라며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밝히기 어렵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2020.01.20.photo@newspim.com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우한 폐렴과 관련해 이틀 연속 철저한 대응을 주문하는 등 청와대는 바이러스의 확산을 경계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해 지난 21일 국무회의에서 "지금까지 공항과 항만 검역 중심으로 대응이 이뤄졌는데, 이제는 지역사회에서도 충분한 대응체계를 갖추도록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다음 날인 22일에도 바이러스 관련 상황을 보고 받고 검역 및 예방 조치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라고 긴급 지시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중국 후베이성 정부는 23일 오전 8시 30분 기준 후베이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553명으로 늘었고 그 가운데 17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사망자 수가 이틀 만에 거의 3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인민일보에 따르면 중국 본토와 특별행정구의 확진자는 547명으로 늘어 하루 만에 200명 넘게 늘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급속도로 확산되자 중국은 발병지인 우한시에 한시적으로 도시 봉쇄령을 내렸고, 세계보건기구(WHO)는 23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을 국제적인 비상사태로 선포할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국제적인 비상사태는 가장 심각한 전염병에 적용하는 규정으로, 선포 시 해당 전염병 발생 국가에 교역·여행 등을 자제하라는 권고가 각국에 전달되고 국제적 의료 대응 체계가 꾸려진다. 

dedanhi@newspim.com

'우한 폐렴' 확산...대한항공, 인천~우한 노선 운항 일시 중단
[영상] 中 '우한 폐렴' 발병지 우한...항공·열차·시민까지 '긴급봉쇄'
日, 우한 여행경보 2단계로 격상...여행 자제 권고
정부, '신종 코로나' 발원지 中 우한에 여행자제 경보 발령
17명 우한폐렴 사망자 증세와 사인, 중국당국 병력 치료 경과 상세 공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