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블룸버그 "당선되면 미·중 무역 갈등 완화할 것"
뉴스핌 | 2020-02-28 23:21:00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미국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은 자신이 당선되면 중국과 무역 갈등을 완화할 것이며 농가의 외국인 노동자 고용을 더 쉽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농가에 대한 블룸버그 전 시장의 공약은 오는 3일 '슈퍼화요일'을 앞두고 나왔다. 3일 경선이 치러지는 주에는 미네소타와 오클라호마와 같은 농업 지역이 포함된다.

블룸버그 전 시장은 성명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대중 무역정책을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트럼프의 무역전쟁은 미국 농가에 엄청난 타격을 줬다"고 주장했다.

블룸버그 전 시장은 어떻게 미국과 중국 간 차이를 극복할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중국에 책임을 물음으로써 미국 농가에 공정하고 개방된 시장을 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블룸버그 전 시장은 동맹 및 세계무역기구(WTO)와 협력해 미·중 무역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도 설명했다.

트럼프 정부는 중국과 무역 전쟁을 벌이고 있다. 양국의 무역전쟁은 대규모 관세로 이어졌다.

블룸버그 전 시장은 농업 연구에 관해 연방 정부의 투자를 2배로 늘리기로 약속했으며 농업 비자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다 농업 노동자와 농가에 더욱 유연한 여건을 만들겠다고 했다.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사진=로이터 뉴스핌] 2020.02.28 mj72284@newspim.com

mj72284@newspim.com

[사진] 오클라호마주 지지자들에게 손흔드는 마이클 블룸버그
버핏 "대선서 블룸버그 지지"…샌더스와는 견해차
[종합] 美민주 경선토론 격렬…승자는 샌더스, 패자는 블룸버그·바이든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