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조희연 "n번방 가담 적발된 교직원, 직위해제·엄중처벌"
뉴스핌 | 2020-03-29 12:38:00

[서울=뉴스핌] 이학준 기자 =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일명 'n번방' 사건에 가담한 교직원을 직위해제하고 엄중 처벌하겠다고 밝혔다.

조 교육감은 29일 "서울시교육청 교직원 중 'n번방' 가해자가 적발될 경우 즉시 직위해제하고 철저한 조사를 통해 엄중 처벌하겠다"며 "모두가 성별에 따른 편견과 차별, 착취, 폭력으로부터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서울시교육청은 30일 '2020 성평등 교육환경 조성 및 활성화 기본계획'을 발표, 학생 및 교직원의 성인권을 온전히 보호할 수 있는 성평등교육을 실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서울시교육청 산하 학교의 조직문화 개선 작업이 시작된다. 성평등 교육·정책 자문기구인 성평등위원회를 운영하고, 성평등 모니터링 교육자료 개발·배포를 통해 성평등한 학교 조직문화를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학년별 성교육 시수 확보와 학교로 찾아가는 각종 교육 등 디지털 성범죄를 포함한 성폭력 예방교육도 추진된다. 특히 교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성범죄 대응 역량 강화 교육, 성희롱 고충상담원 전문성 향상 연수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스쿨미투' 등 성폭력 피해자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해 피해자 회복 교육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모니터링으로 2차 피해를 방지하고 피해학생에 대한 치유와 회복을 지원하는 성인권 시민조사관이 위촉·운영된다. 

서울시교육청은 "성평등 기본계획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성인권을 증진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책을 뚝심 있게 추진하겠다"며 "피해자를 두텁게 보호하는 선순환을 만들어냄으로써 성평등한 서울교육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n번방' 사건 관련하여 서울시, 서울지방경찰청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피해학생을 위한 상담 및 심리치료지원, 가해학생을 위한 상담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akjun@newspim.com

"개학 더 연기해야 할까요"…조희연이 털어놓은 고민은
[코로나19] 조희연 서울교육감 "개학연기 불가피…개인적 고민"
긴급 지원물품 점검하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서울 학원 35%만 문 닫았다…조희연 "휴원은 필수적 결단"
"유아 볼모로 집단휴원 되풀이"…조희연 '한유총 해체' 항소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