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코로나19] 늘어난 재택근무에 컴퓨터도 "감염" 리스크↑
뉴스핌 | 2020-04-01 17:11:00

[서울=뉴스핌] 김은빈 기자 =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확대되면서 PC 바이러스 위험도 높아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고 1일 아사히신문이 전했다. 

회사에서 사용하던 컴퓨터를 집에 갖고 가서 근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이 경우 코로나19가 진정돼 재택근무가 해제됐을 때 사내에 PC바이러스가 확산될 우려가 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컴퓨터도 검역과 일시적인 격리가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사진=게티이미지]

보통 기업들은 외부에서 오는 공격을 막기 위해 방화벽을 설치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일본 해커협회는 이에 대해 "정상 근무로 전환된 뒤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지적한다. 

사내에서 사용되는 컴퓨터들은 무방비 상태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악성 소프트웨어에 대항하기 어렵다. 보안이 느슨한 가정용 와이파이 등에 접속할 경우 자각없이 컴퓨터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으며, 이는 재택근무가 해제된 뒤 사내 네트워크에 악성 소프트웨어를 퍼질 리스크가 된다. 

대부분의 기업은 사내 네트워크와 각 PC를 전용선처럼 연결하는 가상프라이빗네트워크(VPN)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때 VPN에 감염자가 접속할 경우 외부 공격자와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스기우라 다카유키(杉浦隆幸) 일본해커협회 대표이사는 "코로나19가 종식될 무렵에 대응해서는 늦기 때문에 지금부터 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회사 밖에서 사용했던 PC를 일단 사내 네트워크와 분리해 감염되지 않았는지 확인한 뒤 접속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kebjun@newspim.com

게임사 재택근무 내달 3일까지 연장...화상회의로 미팅 진행
[극복! 코로나] 재택근무 늘자 협업툴 이용량 증가...협력 툴 제공 IT사 수혜
[코로나19] "한국 내 기업 96%, 전사적부서장 재량으로 재택근무 중"
[극복! 코로나] 재택근무·가족돌봄휴가 우수 기업에 3년간 근로감독 면제
해리스 美대사 "저도 재택근무…코로나19 억제에 힘쓰는 한국인에 감사"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