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석유전쟁] OPEC+ 긴급회의 9일로 연기
뉴스핌 | 2020-04-05 15:06:45

[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오는 6일 예정된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OPEC비회원국들 소위 OPEC+의 긴급회의가 오는 9일로 연기됐다.

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OPEC관계자를 인용해 오는 6일 긴급하게 개최키로한 OPEC+ 화상회의는 오는 9일로 연기됐다고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무함마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의 통화 뒤 사우디가 제안해 성사된 OPEC+ 긴급 화상회의 개최와 관련해 아제르바이잔 에너지부도 이날 "OPEC이 9일로 연기한다고 통보했다. 이유는 알지 못한다"라고 발표했다.

이 회의에서는 코로나19(COVID-19) 확산으로 원유 수요가 감소하는 데 따른 유가 폭락을 막기 위해 시급히 산유량을 감산하는 안이 논의될 전망이다.

러시아와 사우디가 이번 감산에는 미국도 동참하기를 요구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관측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제시한 감산량이 OPEC+ 만으로는 감당하지 못할 만큼 많은 데다 지난 3년간 사우디와 러시아의 감산으로 배럴당 60달러 안팎을 유지한 이득을 미국 셰일오일 업계가 얻었기 때문이다.

007@newspim.com

원유 배럴 [사진=로이터 뉴스핌]
[석유전쟁] 사우디 "러시아, 감산합의 거부"…OPEC+회의 앞둔 갈등
[석유전쟁] 푸틴도 "1000만 배럴 감산" 언급…WTI 주간 단위 31% 역대급 상승
[석유전쟁] "OPEC+, 1000만bpd 감산 논의...미·캐나다 등도 동참 촉구"
[석유전쟁] 트럼프 "미국은 감산하지 않을 것"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