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강경화, 2020 글로벌 백신 화상정상회의 참석…코로나19 협력 소개
뉴스핌 | 2020-06-05 07:59:00

[서울=뉴스핌] 허고운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4일 세계백신면역연합(Gavi)이 주최하는 '2020 글로벌 백신 화상정상회의'에 참석한다.

김인철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이 같이 밝히며 "강 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우리의 국제협력 노력을 소개하고 Gavi에 대한 지속적인 기여 의지를 표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서울=뉴스핌] 이한결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지난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임시 국무회의에서 3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살펴보고 있다. 2020.06.03 alwaysame@newspim.com

이어 "정부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적극적인 참여와 기여를 계속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2000년 출범한 Gavi는 각국과 민간재단의 지원금을 활용해 시장가격에 비해 대폭 저렴한 백신을 개발도상국에 지원하고 있다. Gavi의 지원으로 지금까지 약 7억6000만명 이상의 어린이가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었다.

이번 회의에는 Gavi의 향후 5개년 사업기금 조성을 위해 40여개의 공여국과 관련 국제기구, 민간단체가 참석할 예정이다.

heogo@newspim.com

강경화, 日 외무상과 통화…"수출 규제 조속히 철회해야"
정세균 총리 "코로나19로 민주주의 성숙...K-방역 국제협력 주도"
[팩트체크] 에이브럼스 사령관, 전작권 전환 검증에 실망? 주한미군 "한미동맹 해치는 보도"
日관방 "자산 현금화는 심각한 상황 부를 것...모든 선택지 검토"
정은경 본부장, 질병관리청-보건연구원 분리 '찬성'…"연구역량 강화해야"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