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경찰 "박원순 타살 혐의점 없어...부검 않고 유족에 인계"
뉴스핌 | 2020-07-10 21:40:00

[서울=뉴스핌] 고홍주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의 사망 사건을 수사한 경찰이 검시 결과 타살 혐의점을 찾지 못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현장 감식을 통해 확인된 현장상황, 검시결과, 유족 및 시청 관계자 진술, 유서내용 등을 종합하면 타살 혐의점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유족의 뜻을 존중해 시신은 부검하지 않고 유족에게 인계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조재완 기자 =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유언장. 2020.07.10 chojw@newspim.com

경찰에 따르면 박 시장의 딸은 지난 9일 오후 5시17분쯤 112신고센터에 "아버지가 이상한 말을 하고 나갔는데 전화기가 꺼져있다"고 신고해 경찰이 수색에 나섰다.

경찰 수색 결과 박 시장은 실종신고가 접수된 지 7시간 만인 10일 오전 0시1분쯤 서울 성북구 북악산 숙정문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날 서울시가 공개한 박 시장의 유언장에는 "모든 분에게 죄송하다"며 "내 삶에서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는 내용이 담겼다. 박 시장은 최근 전직 비서로부터 성추행 혐의로 피소당한 것으로 밝혀졌다.

박 시장의 장례는 사상 첫 서울특별시장(葬)으로 치러지며 서울시청 앞에는 오는 11일부터 시민 분향소가 설치돼 시민들의 조문을 받는다.

adelante@newspim.com

박원순 시장 사망에…'6층 사람들'도 서울시청 떠난다
박원순 시장, 사상 첫 5일제 서울특별시장(葬)…13일 발인
편치 않은 박원순 마지막 길…"서울특별시장(葬) 반대" 靑 청원 22만명 돌파
박원순 '시민 분향소' 설치…11일 오전 11시부터 조문 가능
[종합] 박원순 유언장, 책상에서 발견…"모든 분에 죄송하고 가족에게 미안"
[종합] 故 박원순 서울시장 빈소, 서울대병원에 마련…저녁부터 인파 몰려
[종합] 박원순 시장, 북악산 인근서 숨진 채 발견…실종 신고 7시간만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