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법원, 가세연이 낸 박원순 서울시장(葬) 금지 두번째 가처분도 각하
뉴스핌 | 2020-07-13 20:40:00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법원이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례를 서울특별시장(葬)으로 치러서는 안 된다며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가 낸 두 번째 가처분 신청도 받아들이지 않았다.

13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11부(박형순 부장판사)는 이날 김모 씨 등 시민 228명이 서울시장 권한대행 서정협 서울시 행정1부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서울특별시장 집행금지 가처분 신청에 대해 각하 결정했다.

[서울=뉴스핌] 사진공동취재단 = 13일 오전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영결식이 열리는 가운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조사를 하고 있다. 2020. 7. 13 photo@newspim.com

재판부는 이날 박 시장에 대한 장례 절차가 종료된 만큼 가처분 신청을 심리할 이익이 없다고 판단, 각하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김 씨 등 가세연은 지난 11일에도 서울시가 구성한 장례위원회가 주관하는 서울특별시장을 금지해달라며 가처분을 신청한 바 있다.

같은 법원 행정6부(이성용 부장판사)는 다음날인 12일 오후 이들이 신청한 서울특별시장 집행금지 가처분 심문기일을 진행한 뒤 각하 결정을 내렸다.

당시 재판부는 가세연 측이 주민소송을 전제로 제기한 가처분 신청에 대해 지방자치법상 '감사 청구'가 없었다며 신청 자체가 부적법하다고 판단했다.

가세연 측은 이에 온라인으로 감사 청구를 접수한 뒤 법적 하자가 치유됐다며 다시 가처분을 신청했으나 법원이 재차 각하 결정했다.

shl22@newspim.com

[종합] 법원 '박원순 서울특별시장(葬) 금지' 가처분 각하…"요건 못 갖춰"
'박원순 서울특별시장(葬) 금지' 가처분, 오늘 오후 법원 결정
경찰, 고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도 장례기간 중 신변보호
인권변호사에서 한줌 재로...박원순 시장 고향 창녕서 영면
경찰, '박원순 성추행' 의혹 수사 불가 고수…"서울시 조사 지원은 가능"
靑 "박원순 시장에 성추행 피소 사실 통보한 바 없다…2차 가해 중단 부탁"
[종합] '박원순 의혹' 진실공방...고소인측 "신고 묵살" vs 서울시 "신고내역 없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