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 "항체 형성" 성공
프라임경제 | 2020-07-15 10:10:48

[프라임경제] "개발 중인 백신 후보 물질이 '온건한 부작용'과 함께 뚜렷한 면역반응을 유도했다."

로이터통신은 14일(현지시각)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한 초기 임상 시험결과 실험 대상자 전원에게서 항체를 형성하는 데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슨에 공개된 이번 시험 결과에 따르면 지원자 중 심각한 부작용을 호소한 이는 없었다. 다만 약물을 2차 투여받거나 많은 양의 투여를 받은 이들을 중심으로 절반 이상이 피로감, 두통, 오한, 근육통 등의 경미한 반응이 나타났다.

로이터통신은 백신을 두 차례 투여한 사람에게서는 코로나19 회복자에게서 볼 수 있는 평균치 이상의 중화항체가 형성됐다고 전했다.

이번 실험 대상은 코로나19에 취약할 가능성이 높은 이들로 구성됐으며, 28일 간격으로 약물을 투여받았다.

이번 시험 보고서의 주요 집필진인 리사 잭슨 카이저 퍼머넌트 워싱턴 연구소 박사는 "코로나19를 예방할 백신이 시급하다"며 입원이나 사망을 초래할 정도로 심각한 부작용이 없었다고 강조했다.

모더나는 시험결과를 바탕으로 이르면 이달 27일 3만명을 대상으로 세 번째 임상시험을 시작할 예정이다. 회사는 이날 "백신 개발이 예정대로 이뤘지면 올해 연말에 5억 명분을, 내년 말에는 10억 명분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발표했다.

한편, 모더나의 백신(mRNA-1273)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표면을 둘러싸고 있는 쇠뿔 모양 돌기인 단백질 스파이크 성분을 체내에 미리 생산한 뒤 이에 대한 면역력을 생성하는 원리로, mRNA-1273 투여하면 코로나19의 단백질 스파이크와 같은 성질의 단백질을 생산하도록 유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추민선 기자 cms@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