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윤화섭 시장 안산-연성정수장 긴급점검…유충 예방
파이낸셜뉴스 | 2020-07-16 23:29:06
윤화섭 안산시장 연성정수장 현장점검. 사진제공=안산시

[안산=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윤화섭 안산시장은 16일 “시민 생활과 건강에 밀접한 수돗물이 안정적으로 공급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에도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윤화섭 시장은 이날 오후 시가 관리하는 안산정수장과 연성정수장을 잇따라 방문해 현장점검을 펼치며 이 같이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다른 지역에서 발생한 수돗물 유충발생 사고와 관련해 혹시 모를 유사사고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선제적인 조치로 진행됐다.

안산정수장은 하루 평균 6만2000여톤의 생활용수와 3만8000여톤의 공업용수 등 모두 10만톤의 수돗물을 시민에게 공급하고 있다. 이곳에는 고도정수처리시설이 설치돼 보다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하고 있다.

시흥시민에게도 일부 수돗물을 공급하는 연성정수장의 경우 하루 평균 25만3000여톤(생활용수 14만7000여톤-공업용수 10만6000여톤)을 생산하며, 내년 6월 준공 목표로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공사를 진행 중이다.

윤화섭 안산시장 연성정수장 현장점검.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는 긴급점검과 함께 활성탄여과지를 운영 중인 안산정수장에 벌레 배출기와 미세방충망을 설치해 시민에게 공급하는 수돗물에 유충이 유입되는 사태를 선제적으로 차단할 계획이다. 또한 고도정수처리시설 완공과 함께 활성탄 여과지를 운영하는 연성정수장에도 벌레 배출기 및 미세방충망을 설치할 방침이다.

안산시는 이와 함께 각 정수장의 여과시설에 대한 점검을 강화해 벌레 등 이물질의 유입을 예방해 시민에게 안전한 수돗물이 공급되도록 철저한 관리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정수장은 산 위에 위치해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깔따구가 유입되기 힘든 구조이지만,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철저히 대책을 세워 추진하겠다”며 “시민 모두가 마음 놓고 수돗물을 사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작년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선진화 방안계획을 세워 2022년까지 540억원을 투입해 30년이 지난 노후 수도관을 전량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160억원을 투입해 ‘스마트 물 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