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에스엠, 네이버로부터 투자유치로 콘텐츠·플랫폼 시너지 본격화" -이베스트
뉴스핌 | 2020-08-04 08:45:00
09/18 장마감
거래량
417,223
전일대비
-0.42%
시가총액
8,430억
외인비율
18.0%
기간누적20일
0
매매신호
매도

[서울=뉴스핌] 김세원 기자 = 이베스트투자증권은 4일 에스엠(041510)(SM)에 대해 네이버로부터 1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면서 콘텐츠와 플랫폼 간 시너지 효과가 본격화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원을 유지했다.

김현용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전날 에스엠은 네이버로부터 10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100% 손자회사 SMEJ Plus와 계열회사 미스틱스토리에 대한 지분투자 및 신규 콘텐츠 펀드 조성으로 구성될 것임을 밝혔다"고 설명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김 연구원은 "이는 네이버가 기존의 단순지분투자를 넘어 기획사 지분, 일본 팬클럽 사업, 개별 케이팝(K-POP) 콘텐츠·플랫폼 등의 제작 투자로 에스엠과의 사업적인 공생 관계를 공식화했다는 점에서 진일보했다는 판단"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이제 에스엠의 K-POP 콘텐츠와 네이버의 플랫폼 역량이 본격적인 시너지를 발휘하는 것만 남았다"며 "지분 투자 외 콘텐츠 펀드 조성액은 개별 프로젝트에 대한 제작투자와 또 다른 플랫폼 개발투자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에스엠은 올 3분기에도 주력 보이그룹과 신인 걸그룹으로 공세를 이어갈 것으로 점쳐진다. 에스엠의 2분기 국내 음반판매량은 270만장으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그는 "7월 컴백했던 엑소(EXO) 찬열x세훈에 이어 카이가 3분기 중 솔로 데뷔를 준비중이고, 태민이 8월 컴백을 확정한 가운데 연내 샤이니 완전체 활동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아울러 신인 걸그룹도 3분기에 데뷔할 것으로 알려지며 새로운 성장모멘텀으로 부각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saewkim91@newspim.com

"SM, 언택트 콘서트로 수익원 창출...팬덤 왕국이 뒷받침" -키움증권
"에스엠, 앨범 판매량 증가로 실적 공백 최소화...목표가↑" -이베스트證
에스엠 "에스엠컬처앤콘텐츠, 호텔트리스 흡수합병"
유닛으로 열일하는 SM…레드벨벳부터 엑소까지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