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글로벌 숏폼 스타 찾는다"… 태원아트미디어, '쏨땀게스트하우스' 오디션 개최
파이낸셜뉴스 | 2026-01-06 13:23:03

숏폼 드라마가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신인 배우들의 새로운 등용문으로 부상하는 가운데, 태원아트미디어가 글로벌 합작 숏폼 드라마 ‘쏨땀게스트하우스’의 주역을 찾기 위한 공개 오디션을 개최한다. 짧은 러닝타임 안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숏폼 콘텐츠의 특성을 살려 해외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을 신예를 발굴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프로젝트는 태원아트미디어와 WMC 프로덕션이 공동 제작하며, 특히 중국 대형 OTT 플랫폼 ‘아이치이(iQIYI)’에서 6주 연속 1위를 기록한 히트작 ‘마이 스터본(My Stubborn)’의 제작사 엠플로우 엔터테인먼트(MFlow Entertainment)가 공동 투자 및 제작에 참여해 기대를 모은다.

‘쏨땀게스트하우스’는 게스트하우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청춘들의 사랑과 우정, 성장통을 그린 로맨스물이다. 제작진은 전편을 해외 로케이션으로 촬영해 이국적인 풍광과 생생한 현장감을 영상에 담아낼 계획이다. 연출은 드라마 ‘크라임 퍼즐’의 김상훈 감독이 맡았으며, ‘밀회’, ‘황해’ 등 굵직한 작품에 참여했던 김의석 프로듀서가 합류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다.

오디션 과정에는 베테랑 배우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화제를 더한다. 1차 서류 심사에는 배우 최귀화, 이필모, 문지후가 참여해 지원자들의 연기력과 잠재력을 면밀히 평가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2차 최종 오디션에서는 김상훈 감독과 김의석 프로듀서가 주축이 되어 캐릭터 소화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최종 선발된 배우들에게는 ‘쏨땀게스트하우스’의 주·조연으로 출연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드라마 공개 이후에는 태원아트미디어가 제작하는 각종 광고 및 브랜디드 콘텐츠, 영화, 유튜브 등 다양한 뉴미디어 프로젝트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이다빈 태원아트미디어 실장은 “이번 오디션은 기획 단계부터 글로벌 유통과 공동 제작을 염두에 둔 프로젝트”라며 “숏폼 콘텐츠를 발판 삼아 세계 무대로 진출하고자 하는 신인 배우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디션 지원은 태원아트미디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