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문대통령, 오늘 수석보좌관회의..."靑 사표" 수리 여부 주목
뉴스핌 | 2020-08-10 06:00:00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다. 지난 7일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을 비롯한 청와대 수석비서관 5명이 일괄 사의를 밝힌 만큼 사표 수리 여부를 결정할 지 주목된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열고 현안에 대해 논의한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이날 회의에서 노 실장과 청와대 수석비서관 5명이 사의를 밝힌 데 대해 문 대통령의 공식적인 언급이 있을지 주목된다. 문 대통령은 지난 9일까지 외부 일정 없이 이들의 사표 수리 여부에 대해 고심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7일 노 실장과 강기정 정무수석, 김조원 민정수석, 윤도한 국민소통수석, 김외숙 인사수석, 김연명 시민사회수석 등 6명은 일괄 사의를 표명했다.

청와대 안팎에서는 최근 부동산 정책에 대한 민심이반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지지율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과 '1주택 권고' 과정에서 계속된 논란이 원인이라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앞서 노 실장은 청와대 비서관급 이상 다주택 보유자에게 31일까지 1주택을 제외하고 나머지를 처분하라고 권고했으나 8명의 참모들이 기한 내 주택을 처분하지 못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전국적인 수해 대책에 대한 논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지난 7일 호우 피해가 극심했던 경기 안성시, 강원 철원군, 충북 충주시, 제천시, 음성군, 충남 천안시와 아산시 등 7곳에 대한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재가했다.

10일부터는 제5호 태풍 '장미'의 영향으로 추가적인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이에 대한 대책 마련과 함께 추가적인 특별재난지역 선포 가능성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7일 "이번에 특별재난 지역에 포함되지 않은 지역에 대해서도 최대한 신속히 피해 조사를 실시해 요건이 충족되는 경우 특별재난지역으로 추가 선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oneway@newspim.com

野, 노영민 사의표명에도 십자포화…김희국 "부동산정책 실패 호도"
[종합] 노영민 비서실장과 靑 수석 5명 일괄사의…"부동산 등 종합 책임"
수해복구에 軍 4000명 투입...정경두 "가용 병력·장비 최대한 동원"
통일부 "北 수해 상황 지켜보는 중...인도적 협력 일관되게 추진"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