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선관위, '재산 축소신고 의혹' 김홍걸 검찰 수사의뢰
이투데이 | 2020-09-25 21:45:06
[이투데이] 손현경 기자(son89@etoday.co.kr)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김홍걸 의원의 '재산 축소신고 의혹'과 관련해 서울중앙지검에 수사 의뢰한 것으로 25일 확인됐다.

김 의원은 지난 총선 전 재산공개 때 10억원이 넘는 아파트 분양권을 누락, 4주택을 3주택으로 축소 신고한 사실 등이 드러나 비판을 받았다. 민주당은 윤리감찰단을 통해 공직선거법 위반 및 재산 허위 신고 의혹 등에 대한 조사하다 김 의원이 이에 대해 성실히 협조하지 않았다며 김 의원을 제명했다.

선관위는 또 국회의원이 된 뒤 신고한 재산이 총선 전 재산 신고액보다 11억원 이상 늘어 축소 신고 의혹을 받고 있는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에 대해 서울서부지검에 '수사자료통보'했다.

통상 선관위는 혐의가 없는 것으로 판단되면 사건 종결하고, 혐의가 있다고 판단되면 수사 의뢰를 한다.

김홍걸 의원 역시 지난 22일 시민단체로부터 고발당했으나 선관위는 "조치가 이뤄진 23일에는 고발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다"며 "사건의 경중에 따라 수사의뢰, 수사자료통보를 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 본회의장서 이어폰 낀 김홍걸 의원
[속보]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의원 당에서 제명"
민주당, '재산 신고 누락 의혹' 김홍걸 의원 제명
[종합] 민주당, 김홍걸 의원 제명…“품위 훼손·감찰 비협조”
김홍걸 측 "출당 결정 엄숙히 받아들여…감찰 협조 거부 사실 아냐"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