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LG 윙, 인도 출시..."언택트로 14억 시장 공략"
뉴스핌 | 2020-11-29 11:29:44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LG전자(066570)는 전략 스마트폰 'LG 윙(LG WING)'을 인도 시장에 본격 출시하며 언택트(Untact) 마케팅을 적극 활용한다.

LG전자는 오는 30일 플립카트(Flipkart), 아마존(Amazon) 등 인도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LG 윙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윙(LG WING)'을 인도 시장에 본격 출시하며 언택트(Untact) 마케팅을 적극 활용한다. 인도 구르가온에 위치한 한 쇼핑몰에서 모델이 LG 윙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2020.11.29 iamkym@newspim.com

LG전자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고객들의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것을 고려해 소비자와 비대면 접점 늘리기에 집중하는 마케팅 전략을 내세웠다.

LG전자는 인도 유명 인플루언서 50여 명과 손잡고 '새로움을 탐험하세요(Explore the new)'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스위블 모드 활용법', '짐벌모션 카메라' 등 LG 윙의 특장점을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소개한다. 고객이 제품을 직접 만져보기 어려운 상황에서, 제품 장점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인도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약 1억 4500만 대에 달하며, 중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이다.

인도 고객들은 영상 콘텐츠 소비도 활발하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컴스코어(ComScore)에 따르면 지난해 인도 시장에서만 매달 2억 6500만명 이상이 유튜브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LG 윙은 영상 콘텐츠에 최적화한 제품이다. 메인 스크린에는 '6.8형 20.5:9 화면비의 노치리스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Notchless OLED FullVision Display)'가 탑재됐다. 일반 스마트폰과 달리 화면에 전면 카메라 영역이 없어 영상을 시청할 때 몰입감이 극대화된다.

또 '스위블 모드'로 동영상을 시청하면 세컨드 스크린을 한 손으로 편하게 쥐고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에 '그립 락' 기능을 적용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스위블 모드로 영상을 볼 때 세컨드 스크린의 버튼이 눌리지 않는다.

LG 윙은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바(Bar) 타입 스마트폰의 편의성에, 스위블 모드로 기존과 다른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더한 제품이다. 평상시에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가 필요 시 메인 스크린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숨어 있던 세컨드 스크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윙만이 가지고 있는 폼팩터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짐벌 모션 카메라'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짐벌(Gimbal)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으로 영상을 촬영할 때 카메라가 흔들리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임을 만들어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전문 장비다.

LG전자 MC해외영업그룹장 정수헌 부사장은 "인도는 전 세계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마트폰 시장 가운데 하나"라며 "LG 윙의 차별화된 편의성을 앞세워 인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amkym@newspim.com

LG전자, 나이지리아에 정전에도 끄떡없는 무료 세탁방 열어
LG전자,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 단행…이상규 사장 승진
3300와트 화력...LG전자,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신제품 출시
LG전자, 에티오피아 콜레라 백신 3년간 후원
2주 만에 1500만 조회수…LG전자, 박세리 광고효과 '폭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