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상보] "거리두기 2.25단계" 정 총리 "2단계 유지 속 사우나-노래학원-에어로빅 등 금지"
뉴스핌 | 2020-11-29 16:56:04

[세종=뉴스핌] 이동훈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코로나19의 3차 대유행에 대비해 집단감염 발생 위험도가 높은 시설에 대해 운영을 중지시키는 고강도 방역 조치를 시행키로 했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는 현행 그대로 2단계로 유지된다.

29 국무총리비서실에 따르면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정부 서울청사에서 '코로나극복 기자간담회'에서 "수도권은 2단계 거리두기를 유지하되 집단감염 발생 위험도가 높은 시설은 운영을 금지하거나 제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세균 총리는 지금이 지난 3월 이후 가장 심각한 위기국면이라고 지적했다. 지역사회의 감염이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으며 이미 일상 곳곳에서 보이지 않는 감염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는 게 정 총리의 이야기다.

그러나 정 총리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에 정부의 모든 자원과 역량을 아낌없이 투입할 것"이라며 "정부는 언제나 국민과 함께 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 모습 yooksa@newspim.com

코로나19대응 중앙재난대책본부는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현행 2단계로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위험시설에 대한 운영 중단과 제한을 실시키로 했다.

정 총리는 "줌바, 스피닝, 에어로빅과 같은 격렬한 운동을 함께하는 실내체육시설은 추가로 집합을 금지하며 관악기, 노래 등 비말발생 가능성이 높은 학원과 교습소의 강습도 금지한다"고 말했다. 다만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은 방역을 철저히 하는 조건으로 대상에서 제외했다.

아파트 단지 안에서 운영되는 헬스장, 사우나, 카페, 독서실과 같은 복합편의시설도 운영이 중단된다. 또한 호텔과 파티룸,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시설에서 주관하는 연말연시 행사와 파티도 전면 금지키로 했다.

정 총리는 다음으로 비수도권의 거리두기를 1.5단계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지역 특성에 따라 위험도가 높다고 판단하는 지방자치단체는 2단계 격상 등 강화된 방역조치를 자체적으로 결정할 수 있다. 정 총리는 "이같은 특별방역 기간은 2주간으로 하되 상황에 따라 조기에 종료될 수도 있으며 반대로 연장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정 총리는 국민들에게도 호소했다. 그는 "지금부터 거리두기 단계 격상의 여부를 떠나 전 국민들이 코로나 위기 방어태세에 돌입해 할 것"이라며 "일상을 코로나와 함께해야 하는 위드 코로나를 넘어 이제 능동적으로 코로나를 이겨내는 코로나 아웃의 정신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힘줘 말했다.

이어 정 총리는 "우리 국민에겐 어려운 고비에 더 큰 힘을 내는 위기 극복의 DNA가 있다"며 "이번에도 우리는 반드시 해낼 것이며 국민과 정부가 끝까지 힘을 모아 함께 코로나19를 이겨내자"고 강조했다.

 

dongle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