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美 애리조나도 바이든 승리 인증.."불복" 트럼프에 타격
뉴스핌 | 2020-12-01 04:40:11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지난 11월 미국 대선의 주요 경합지였던 애리조나주가 30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를 공식 인증했다.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애리조나주 국무부는 이날 지난 3일 실시된 대선에서 바이든 당선인이 승리했으며 이에따라 11명의 선거인단을 확보하게 된다고 밝혔다. 덕 듀시 주지사도 이날 이같은 선거 결과를 인증했다. 

애리조나주는 그동안 공화당의 텃밭이었지만 이번 대선에서는 바이든 당선인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제치고 최다 득표자가 됐다.  

외신들은 조지아와 미시간, 펜실베이니아, 네바다에 이어 애리조나에서도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가 인증됨에 따라 부정 선거와 선거 불복 주장을 이어온 트럼프 대통령에 결정적 타격을 입혔다고 전했다.  

애리조나주의 개표 결과 인증으로 바이든 당선인은 선거인단 과반수(270명)를 훨씬 넘는 306명의 대선인단을 확보하게됐다. 각 주의 선거 결과가 모두 인증되면 다음달 14일 각 주의 선거인단은 투표를 통해 차기 대통령을 선출하게 된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 [사진= 로이터 뉴스핌]

kckim100@newspim.com

바이든, '첫 여성' 재무장관 옐런 등 경제팀 발표..'다양성 중시'
폴리티코 "바이든, 취임 첫해 '민주주의를 위한 정상회의' 추진"
바이든, '모두 여성' 백악관 공보팀 발표...대변인에 사키 임명
미 위스콘신 2곳 재검표 결과 바이든 승리 확인
'최고령' 당선인 바이든, 반려견과 놀아주다 발목 삐끗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