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제주 스타트업 아이디어가 코로나 이후 지역 경제동력”
파이낸셜뉴스 | 2020-12-02 01:47:05
1일 제주 스타트업 믹스 2020…잡페어·간담회·세션·펀드설명회 진행

1일 열린 제주 스타트업 믹스 2020(로컬 이노베이션 인 팬데믹).

[제주=좌승훈 기자] 제주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제주 스타트업 믹스 2020(로컬 이노베이션 인 팬데믹)’ 행사가 1일 오후 1시 제주시 메종글래드호텔에서 개최됐다.

도내에서 가장 큰 스타트업 축제인 이날 행사는 제주스타트업협회(회장 남성준) 주최로 온라인 잡페어, 간담회, 세션, 펀드설명회, 부스 전시회로 나눠 진행됐다.

남성준 제주스타트업협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150여개의 제주의 혁신 스타트업과 생태계 관계자들이 활발하게 소통하고 교류하면서, 코로나19 이후 제주의 새로운 경제질서와 사업모델에 대해 공유하고 협력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세션1 ‘코로나시대의 혁신’에는 정미나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정책실장,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 이현재 배달의민족 이사가 참여했다.

세션2에는 ‘제주와 스타트업’에는 김용민 인라이트벤처스 파트너가 펀드 투자설명회를 진행하고, 전정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로컬 투자생태계에 대한 발표를 이어갔다
.

특히 섹션3 ‘제주+스타트업=?’ 세션에는 윤형준 전 제주스타트업협회장의 사회로 원희룡 제주도지사, 현길호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장, 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 남성준 제주스타트업협회장이 참석했다. 원 지사는 이 자리에서 스타트업과 관련해 제주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과 사업들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이와 함께 참석자들은 코로나19로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었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는 스타트업의 아이디어가 경제동력이 될 것이라며 혁신과 도전의 스타트업 정신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진행됐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