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美 펜스 부통령은 해리스 당선인에 축하 전화..협력 다짐
뉴스핌 | 2021-01-16 05:55:24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당선인에게 전화해 당선 축하와  협력을 약속한 것으로 15일(현지시간) 전해졌다.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펜스 부통령이 지난 14일 해리스 부통령에 전화를 걸어 통화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소식통들은 펜스 부통령은 해리스 당선인에게 당선을 축하하고 정권인수와 취임식을 위한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으며 이들의 통화는 품위 있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폴리티코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여전히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 당선 축하를 거부하고, 취임식도 불참하는 상황에서 펜스 부통령이 차별화된 행보를 보인 셈이라고 전했다. 

펜스 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상·하원 합동회의에서 바이든 대통령 당선 결과를 확정했고, 오는 20일 취임식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미국 상·하원 합동회의에서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을 확정 짓는 선거인단 최종 인증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2021.01.07 [사진=로이터 뉴스핌]

kckim100@newspim.com

美 민주 트럼프 탄핵 속도조절?..펠로시, 추진 일정 언급 안해
미국인 56% '트럼프 공직 출마 제한'찬성했지만..공화당 지지자는 12%뿐
[종합2]하원서 가결된 트럼프 탄핵소추안…퇴임전 상원 결론 나기 힘들듯
바이든 취임식 앞두고 보안 대폭 강화....FBI, 100여명 체포
[종합]바이든 1.9조달러 부양안, 개인 1400달러지급·실업수당 인상 포함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