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남해군 "청년커뮤니티 지원합니다"
프라임경제 | 2021-03-09 10:08:52

[프라임경제] 남해군이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해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청년 커뮤니티(동아리)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공통된 관심사를 함께 배우고 경험하는 자발적인 모임에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는 35개 팀, 311명을 선정해 지원한 바 있다.

남해군에 거주 또는 활동하는 청년(만 19세~만 45세)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커뮤니티는 비영리단체 등록이나 고유번호증 발급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에 따라 △기후위기 대응 △문화예술 △교육직업 △사회활동 △생활 △IT기술 △미디어출판 등 7개 분야 자율활동에 총 45팀을 선정해 팀당 최대 15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지원금은 모임을 위한 식음료비, 소모품비, 임차비, 문화비, 자료 제작비 등의 경비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정치, 종교, 단순 친목, 영리목적 등의 동아리나 동일·유사사업으로 다른 보조금을 지원받고 있는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기간은 3월19일까지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팀은 사업신청서와 활동계획서 등 관련 자료를 작성해 남해군청 청년혁신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4월 중 서류심사와 서면심사를 통해 동아리 45개 팀을 선정하고 보조금 교부 및 보조사업자 교육을 거쳐 올해 연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청 홈페이지, 남해 청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남해군청 청년혁신과로 문의하면 된다.


강경우 기자 kkw4959@hanmail.net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