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LG전자, 에티오피아 참전용사에게 희망 전한다
뉴스핌 | 2021-06-24 10:00:00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LG전자(066570)는 에티오피아의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위치한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용사협회에서 생존 참전용사 100여 명에게 생활지원금과 손소독제 등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에스타파노스(Estephons G. Meskel) 참전용사협회 부회장, 양승환 LG전자 에티오피아지점장, 박용규 월드투게더 에티오피아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용사협회에서 양승환 LG전자 에티오피아지점장(왼쪽 첫 번째)이 협회에 생활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제공=LG전자]

LG전자는 이달부터 아디스아바바 참전용사 마을의 아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마을 내 학교에 화장실, 식수시설, 컴퓨터실 등을 설치한다. LG전자가 지난해 10월 한국전쟁 70주년을 맞아 시작한 희망마을 사업의 일환이다.

LG전자는 지난 3월부터 참전용사 마을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을 내 낡고 오래된 집을 보수해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주민들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마을에 배수로뿐 아니라 공동 화장실, 샤워시설 등을 설치하며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윤대식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전무는 "에티오피아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 마련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라며 "특히 에티오피아 참전용사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yu@newspim.com

LG전자, 스페인서 올레드 TV로 디지털아트 전시회 개최
LG디스플레이, 장애인 위한 '베리어프리' 문화콘텐츠 제작
LG전자, 저출력레이저치료 탈모 치료기술 고도화 나선다
LG CNS, 스마트팩토리 보안사업 강화
"폐질환, 인공지능이 잡는다"..LG전자,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 출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