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포스코, 中 하북강철과 합작회사 설립…"車강판 공급사 입지 강화"
뉴스핌 | 2021-06-25 16:00:00

[서울=뉴스핌] 박지혜 기자 = 포스코는 중국 하북강철집단(河集有限公司, 이하 하북강철)과 중국내 자동차용 도금강판 생산·판매를 위한 합작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양사는 최정우 포스코 회장, 김학동 철강부문장 및 하북강철 우용(于勇) 동사장, 왕난위(王玉) 총경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합작계약 서명식을 개최하고 각각 50% 지분을 보유한 합작회사를 설립키로 했다.

[서울=뉴스핌] 박지혜 기자 = 합작법인의 자회사로 편입예정인 광동CGL 전경 [사진=포스코] 2021.06.25 wisdom@newspim.com

하북강철은 작년 기준 조강 44백만톤을 생산한 중국 2위, 세계 3위의 철강사다.

포스코와 하북강철은 각각 U$3억씩 총 U$6억을 투자해 하북성 당산시(唐山市) 라오팅(亭) 경제개발구에 90만톤급의 도금강판 생산공장을 건설한다. 내년 1월 착공해 2023년 말 준공한다는 목표다.

현재 포스코가 중국 광동성에서 운영 중인 연산 45만톤 규모의 광동CGL을 자회사로 편입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합작회사는 135만톤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되며, 소재가 되는 냉연코일(Full Hard)은 양사가 지분비율에 따라 절반씩 공급한다.

포스코는 이번 하북강철과의 협력을 계기로 늘고 있는 중국내 자동차강판 수요에 대응해 안정적인 공급 체제를 구축한다.

최정우 회장은 "포스코는 하북강철과의 합작을 통해 세계 최대 자동차강판 시장인 중국에서 최고 경쟁력을 보유한 자동차강판 공급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wisdom@newspim.com

포스코, 협력사와 상생발전…"100년 기업 향해 나가자"
포스코, 철광석 등 원료값 상승에도 웃는다…왜?
포스코, 선박 부족·운임 급등...중기 수출 애로점 해소 나선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