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골프홀릭] XGOLF·골프존·엘엑스컴퍼니 외
프라임경제 | 2021-10-21 17:13:57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사람을 '싱글 플레이어'라고 하는데, '싱글 플레이어'는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이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싱글 플레이어'가 될 때까지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첫 한파주의보가 발령된 지난 주말, 차가운 바람과 낮아진 기온도 골퍼들의 열정을 꺾지 못했다. XGOLF(대표 조성준)에 따르면, 한파주의보가 발령될 경우 예약취소율이 상승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올해의 경우 티타임 품귀현상과 사회적 거리두기의 완화로 전년 대비 취소율이 2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9년 첫 한파주의보 발령 시 취소율은 40%에 육박했고, 2020년은 평년대비 따뜻한 기온으로 조금 감소한 38%였지만 올해는 유례없이 18%까지 감소하는 현상을 보였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2부 타임과 야간라운드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오히려 골프장은 시간대를 추가 운영하고 골퍼들도 마지막 라운드를 즐기기 위해 예약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다. XGOLF는 수도권 골프장은 오픈과 동시에 타임이 마감되고 있으며 11월 예약도 오픈된 타임의 40% 이상이 이미 예약이 마감되고 있어 당분간은 부킹 전쟁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엘엑스 컴퍼니(대표 송석경)에서 전개하는 하이엔드 패션 골프웨어 'V12(브이투웰브)'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어 도곡 2호점을 오픈했다. V12는 21FW 시즌, 그동안 골프 브랜드에서 보지 못한 강렬하고 독창적인 스타일로 국내에서 리브랜딩을 거쳐 새롭게 전개되고 있다. V12 2호점은 도곡 크리스에프앤씨 사옥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핑&파리게이츠', '세인트앤드류스' 등 대표적인 골프웨어 브랜드들과 함께 골프 의류들은 물론 V12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캐디백과 보스턴백, 그리고 다양한 골프 액세서리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골프존(215000, 각자대표 박강수·최덕형)은 지난 16일 홈쇼핑서 골프 연습 시뮬레이터인 GDR 플러스의 비대면 창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롯데홈쇼핑을 통해 진행된 GDR 플러스 창업설명회는 상담 문의 콜수 목표치 140%를 달성하며, 예비 창업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방송에는 골프존 GDR판매사업팀 정현우 팀장이 직접 출연해 GDR 플러스 시스템에 대한 설명과 함께 창업 시 예비 창업주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지원 서비스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1월 출시된 GDR 플러스는 판매 시작 이후 현재까지 9개월간 약 1900대가 판매됐으며, 150여개의 매장이 오픈 및 운영되는 등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김경태 기자 kkt@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