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경찰, 공공운수노조 여의도 집회 수사 착수
이투데이 | 2021-11-27 17:27:02
[이투데이] 정수천 기자(int1000@etoday.co.kr)


▲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역 인근에서 화물연대 정부여당 규탄 결의대회 등 집회가 열리고 있다.(연합뉴스)


경찰이 여의대로 일대에서 집회를 강행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에 대한 수사에 나섰다.

27일 사정당국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불법시위 수사본부는 이날 집회 주최자와 주요 참가자 등에 대해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불법행위 책임이 있는 주최자와 주요 참가자에 대해 즉시 출석을 요구하고 채증자료 분석 등을 통해 수사할 계획이다.

이날 공공운수노조는 여의도 일대에서 집회를 강행했다. 주최 추산 2만 명 규모로 열린 집회에서 이들은 비정규직 철폐, 좋은 일자리 제공, 화물안전운임제 전면 확대, 기획재정부 해체 등을 요구했다.

공공운수노조 산하 4개 본부인 화물연대본부, 공공기관본부, 교육공무직본부, 민주우체국본부는 총궐기 사전대회 명목으로 집회와 기자회견을 열기도 했다.

앞서 서울시와 경찰은 관련 집회를 불법으로 간주해 집회 금지를 통고했다. 법원도 전날 공공운수노조가 신청한 사전대회 집회금지통보처분 집행정지를 기각한 바 있다.



[관련기사]
민주노총 대규모 집회 예고…경찰 “원천차단 방침”
민주노총 집회 영향에 광화문역 등 지하철 무정차 통과···차벽도 등장
서울시 "민주노총 동대문 집회 참가자, 전원 고발"
[속보] ‘불법집회’ 양경수 민노총 위원장, 1심 집행유예
‘불법집회’ 양경수 민노총 위원장, 1심 집행유예 석방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